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아이폰 맥세이프 거치대형 충전기 + 해외직구 tip

물건파는여자 2022. 5. 19. 13:57
728x90
반응형

출처 : 픽사베이

안녕하세요 '물건 파는 여자' 입니다. 오늘 소개해볼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무려 7일만에 도착한 맥세이프 거치대형 충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맥세이프를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해보고 싶지만, 애플 공홈에서 판매하는 맥세이프를 구매하지 않는 이상 유용하게 사용하긴 아직 국내에서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용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요즘 회사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던 무선 충전기가 너무 오래된 버전이다 보니 빠른 충전이 되지 않아 불만이 많았고, 이참에 하나 구입하잔 생각으로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지만 이게 왠걸 너무 비싼 겁니다.

 

 

실제로 4만원 후반대부터 3만원 후반대까지 물론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안전에 대한 위험도도 낮고 검증된 브랜드의 OEM제품이 많지만 사실 회사에서만 사용할 예정인데 이렇게 큰 돈을 투자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하여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봤습니다.

 

출처 : 알리익스프레스

 

 

제가 생각한 디자인의 제품과 매우 흡사한 형태의 제품을 찾았고, 해당 제품은 1만원 후반대의 가성비 좋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기 때문에 고민도 없이 구매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찾았던 맥세이프 거치형태의 충전기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
2. 엉성하지 않은 자력
3. 컴퓨터 USB 호환 및 일반 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한 형태
4. 고속 충전 및 맥세이프 시그니처 화면
5. 에어팟 프로2와 동시 충전 가능

 

알리익스프레스 주문에 관련된 TIP

 

2022년 05월 12일에 주문했고, 해당 제품은 2022년 05월 13일에 출발하여 2022년 05월 19일에 저의 품으로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주문한지 약 7일만에 중국에서 한국까지 그리고 한국에서 저희 회사까지 도착하게 된거죠. 같은 날 함께 주문했던 저의 반팔 잠옷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

 

출처 : 알리익스프레스

아마 판매자에 따라 제품이 출고되는 시간이나 제품 품절과 같은 이슈로 인해 출고자체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저는 맘대로 구글 번역기를 돌린듯한 사람들의 리뷰를 참고하곤 합니다. 국가별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어, 배송이 매우 느렸다던지 제품의 퀄리티가 별로였다던지 그런 부분을 꼼꼼하게 찾아봅니다.

 

📌만약 더욱 빠른 배송을 받아보길 원한다면 1일~3일만에 배송이 되는 해외 배송을 이용할 수 있는데, 배송비가 3만원정도 들기 때문에 너무 급할 때가 아니면 이용하시길 권장드리진 않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예전과 달리 영문 이름을 적지 않아도 되고, 영문 주소를 변환하여 적지 않아도 됩니다. 한글로 주소와 이름을 적고 자신의 개인통관부호만 기재하면 누구나 쉽게 해외 직구를 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합니다. 저렇게 배송중이라고 확인되지만 해외직구 제품은 대부분 우체국에서 발송하기 때문에 해당 배송중 안내메시지와 비슷한 시기에 우체국에서 카카오톡으로 알람이 도착합니다.

 

 

국내에 도착 후 통관진행(1-2일 정도 소요)이 완료되면 거의 하루만에 도착하기 때문에 요즘은 해외에서 구매하는 제품도 발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래서 제가 알리익스프레스를 종종 이용하고 있어요. 특히 애플관련된 제품들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정품과 호환이되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들을 찾아보곤 합니다.

 

구매한 제품 리뷰

도착한 제품은 안전봉투에 예쁘게 포장되어 도착했고, 제품도 외부박스가 있어 본 제품의 손상도 없고, 제품을 만들다가 발생된 하자가 조금 눈에 띄는 것 외에는 큰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 수준이었습니다.

 

 

박스가 찌그러져서 도착해서 조금 속상했지만, 사실 배타고 비행기 타고 트럭타고 도착한 물건인데 이정도는 당연히 감수해야되는 부분이라고 전 생각해요. 제가 국내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매했으니까 좋은게 좋은거죠.

 

 

제품의 구성은 영문으로 된 설명서, USB C타입 케이블, 그리고 불투명 봉투에 싸여진 본품이었습니다. 복잡하지 않아서 좋더군요.

 

 

아이폰 맥세이프 거치형 충전기는 따로 맥세이프를 구매하지 않아도 충전이 되며, 흔히 사용하는 저렴한 태블릿 거치대에 들어있는 와이어가 핸드폰과 충전기를 단단하게 받쳐주기 때문에 핸드폰 무게에 의해 부서지거나 고장날 것 같아보이진 않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기종은 아이폰12 프로인데, 13프로도 거치가 가능할터이니 당연히 제 핸드폰에 의해서 부서질 염려는 없겠죠.

 

 

함께 딸려온 USB C타입 케이블에 이염이 있어 그 부분이 조금 속상했습니다. 어디서 묻어왔는지도 모를 조금 찝찝함이 있지만 어쩔 수 없죠 좋은게 좋은거니까요.

 

 

아이폰 맥세이프 거치형 충전기의 앞면엔 충전이 되고 있는 부분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게 조명이 달려있고, 사진에선 제대로 나오지 않았지만 중앙부분이 움푹 패여 에어팟이나 버즈등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것들을 올려두면 함께 충전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2대의 스마트폰을 충전하기도 적합합니다. 상단 맥세이프를 단독으로 활용할 경우 30W, 하단과 동시에 출력할 경우 상단 맥세이프는 15W, 하단은 5W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맥세이프 거치형 충전기 옆면은 C타입 어댑터와도 호환이 가능하게끔 USB형태로 되어있어 편리합니다. 뒤쪽은 C타입으로 마찬가지로 노트북, 데스크톱 그리고 USB형태의 어댑터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본품의 화이트 바디가 굉장히 깔끔하기 때문에 실제로 보면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납니다.

 

 

실제로 제가 충전을 하는 형태인데, 맥세이프 시그니처 화면이 뜨면서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고속 충전이 호환되기 위해선 전원 어댑터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높은 열량의 어댑터를 사용하셔야 더욱 빠른 충전속도를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30W 지원 어댑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 어댑터를 활용하거나 PC충전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높은 열량의 어댑터가 없다면 PC충전이 훨씬 빠르게 충전되니까 이점은 참고하세요.

 

 

마지막 아쉬운 점은 아무래도 두꺼운 케이스를 끼면 자력이 작동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하단 점입니다. 아이폰 맥세이프 거치형 충전기를 구매하면서 유의했던 부분은 마그네틱 전용 폰케이스를 제외하곤 가죽, 홀더, 메탈, 카드형 등 두꺼운 재질의 케이스와 함께 활용이 불가능하단 점입니다. 이 점은 사실 모든 마그네틱 충전기의 한계점인데요. 그 부분이 조금 아쉬운 점으로 꼽혔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지만 국내에서 발매된 제품이 아니다보니, AS라던지 안전상 문제 발생 시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가 거의 없거나 혹은 굉장히 좁다는 점입니다. 안전에 예민하신 분들은 아무래도 구매를 안하시더라구요.

 

제품명 아이폰 맥세이프 거치형 충전기
사이즈 109*62*42mm
재질 플라스틱
산출량 30W/20W/15W/10W/7.5W/5W
색상 화이트/블랙
타입 C타입
장점 - 전면부로 충전상황을 확인할 수 있음
- 튼튼한 와이어 및 충분한 자력
- 매끈한 무광 플라스틱
- 최대 30W 출력되는 고속 충전
단점 - 케이스 착용 시 충전 불가
- AS 및 제품 보장 X
호환기기 13mini, 13/13pro, 13pro max, 12mini, 12/12pro, 12pro max
airpods 3, airpods pro, airpods 2, samsung galaxy buds+

 

😶여기까지 이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게된 아이폰 맥세이프 거치형 충전기에 대해 리뷰해봤는데요, 혹시라도 제가 구매한 제품에 대한 문의라던지 구매처를 알고 싶다면 비밀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